마케팅 앱스토어 노출하기
https://developer.apple.com/kr/videos/play/tech-talks/110358/
앱 노출 및 마케팅 시작하기 - Tech Talks - 비디오 - Apple Developer
App Store에서 앱의 노출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사용자가 App Store에서 앱을 발견하는 다양한 경로를 살펴보고 앱의 노출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최고의 제품 페
developer.apple.com
https://apps.apple.com/kr/app/%EB%B3%BC%EB%A0%88%EB%98%90/id6737753864
볼레또
1. 티켓으로 꾸미는 특별한 여행 기록 - 일반적인 일기 형식이 아닌, 티켓을 형상화한 독특한 기록 방식을 제공합니다. 티켓에는 출발지, 도착지, 여행 일정, 동행자 등의 정보가 담기며, 사용
apps.apple.com
먼저 그전에 계속 글을쓰며 작업을 했던 볼레또 제 앱이 탄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유저가 없네요ㅠㅠ
여행이라는 컨텐츠상 유저를 모으기 힘들거라 기획에서 예상을 했지만 여기서 가만히 있기에는 진짜 시간만 날린거기에 어떻게든 심폐소생술을 해보기 위해 마케팅을 공부해봤습니다.
앱 노출
앱 스토어에서 앱을 치게되면 상세페이지에 총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뜬다.
뭐 상단부터 앱아이콘, 이름, 부제. 그리고 이벤트창 스크린샷 리뷰 등등이 뜨게 된다.
그리고 각 지역별로 localization을 통해 글자가 보여진다. -> 볼레또를 세계화 해볼까
제품 페이지 최적화 기능-> 을 통해 여러개의 미리보기와 다양하게 커스텀해서 사람들에게 어떤게 가장 반응이 좋은지 볼 수 있다.
접근
애플에서는 매년 카테고리별로 올해의 앱을 뽑는다. 올해의 앱의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다. 작년에 내가 있던 애플디벨로퍼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앱을 개발한 팀이 있었는데 해당 팀이 수상했던 기억이 난다. 그만큼 기업까지는 아니여도 아이디어와 해당 조건들에만 만족하면 수상할 수 있다.
appstore.com/promote
여기에 우리 앱에 대한 정보들을 제출하면 된다.
Search
검색으로 앱 노출을 높여보자. 키워드는 총 100자 이하(제한되어있기에 공백 대신 쉼표로 키워드 구분)
1. 사용자가 내 앱과 비슷한 앱을 검색할 때 사용할 것 같은 단어
2. 이미 앱 이름과 카테고리는 색인화 되어있기에 포함하지 않는다.
3. 복수형 키워드는 추가해도 의미가 없다.
4. 앱을 여러지역에서 제공한다면 사용자가 선호하는 언어로 찾을 수 있도록 키워드를 현지화한다.
Referral(제품페이지로 유도)
Search Ads
1. 투데이탭
유저가 앱스토어 나타나자마자 보는것
2. Search
suggested에 뜨도록
3. search Result
광고.
4. 브라우저
하단으로 내리면 뜨는것.
https://searchads.apple.com/kr
Apple Search Ads
가장 중요한 곳에서 앱 홍보하기. 고객이 App Store에서 앱을 검색하는 데 Apple Search Ads가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searchads.apple.com
1. 최소 예산이 없다.
2. 자동화된 최적화
3. CPT는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된 후, 사용자가 광고를 탭할 때만 비용이 청구되는 가격 모델
경매 방식으로 광고를 노출할 위치를 결정.
결국 탭당 얼마를 주어야할지 정해야 광고를 넣을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