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 - 그게 뭔데?

2023. 6. 1. 23:38·Design

iOS 개발자라면 HIG에 대해 듣고 민감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HIG를 지키지 않으면 reject을 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이걸 공부해야하는데?

1. UX적이다. : 애플은 이미 UX를 토대로 HIG를 만들었기에 따르게 되면 유저들은 편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다.

2. 디자이너와 소통을 할때 도움이 된다!!! 사실 이 2번이 내가 HIG를 공부하는 주 목적이다.

1. 디자인 원칙

1. 미적 온전함 : 앱의 기능과 디자인이 잘 어울리는가?

2. 일관성 : 앱의 아이콘, 텍스트 스타일 등 일관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함 제공.

3. 직접적인 조작 : 사용자들이 앱을 조작함으로 이에 대한 반응을 즉각적 시각적으로 확인 가능.

4. 피드백 : 탭 - 짧게 강조, 오래걸리는 작업 - 인디케이터, 동작의 결과 - 소리, 애니메이션.

5. 메타포 : 책을 넘기는 실제경험과 빗대어 사용자가 스와이프하며 화면을 전환.

6. 사용자의 통제 : 사용자가 전체적으로 앱을 통제하고 있는 느낌을 알려줌. -> 인스타그램에서 혐오적인 컨텐츠는 표시전에 노티.

 

그러면 어떻게 공부를 해야 조금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까?

HIG랑 component들을 일일이 공부하기에는 양이 너무 많고 맨땅에 헤딩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잘 만들어진 앱 하나를 잡고 그 앱을 토대로 어떤 컴포넌트들과 HIG들이 숨어 있는지를 공부할 계획을 잡았다. 

잡은 앱은 피트니스앱이다.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앱스토어 노출하기  (1) 2025.01.04
List and Tables(HIG)  (1) 2023.06.07
Tab bar (HIG)  (0) 2023.06.07
ActivityRings - HIG & component(피트니스앱 분석)  (0) 2023.06.07
Navigation bar - HIG  (0) 2023.06.06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List and Tables(HIG)
  • Tab bar (HIG)
  • ActivityRings - HIG & component(피트니스앱 분석)
  • Navigation bar - HIG
2료일
2료일
좌충우돌 모든것을 다 정리하려고 노력하는 J가 되려고 하는 세미개발자의 블로그입니다. 편하게 보고 가세요
  • 2료일
    GPT에게서 살아남기
    2료일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20)
      • SWIFT개발 (29)
      • 알고리즘 (25)
      • Design (6)
      • ARkit (1)
      • 면접준비 (30)
      • UIkit (2)
      • Vapor-Server with swift (3)
      • 디자인패턴 (5)
      • 반응형프로그래밍 (12)
      • CS (3)
      • 도서관 (1)
  • 인기 글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4
2료일
HIG - 그게 뭔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